채널톡 운영 ‘채널코퍼레이션’, AI팀 신설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고 있는 (주)채널코퍼레이션(공동대표 최시원·김재홍)이 전문 인력이 포진된 AI 팀을 신설하고 자체 거대언어모델(LLM) 연구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새로 신설된 AI팀은 서울대 수학과 박사 출신이자 네이버 클로바에서 음성인식팀의 리더로 클로바노트의 음성인식 모델과 자연어처리(NLP) 모델 개발을 담당한 정민규 총괄이 이끈다. 채널코퍼레이션 AI팀은 엔비디아 H100(NVIDIA H100)으로 자체 거대언어모델(LLM) 연구 시스템 구축하고 추후 클러스터 규모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구축된 LLM과 채널톡 AI 인터넷 전화 ‘미트’가 적용된 전화음성인식 기술로 고객사별 맞춤 AI 모델의 ▲상담 답변 추천 ▲상담 내용 요약 ▲태그 추천 ▲FAQ 생성 ▲답변 자동 완성 ▲AI 챗봇 등의 기능들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고객사별 맞춤 AI 모델은 고객의 복잡한 질문의 의도를 파악, AI 챗봇으로 정확한 답변을 제공한다. 이로써 단순 반복 문의 응대에 필요한 상담 인력 리소스를 줄이고, 상담원들이 중요한 상담에 집중할 수 있어 상담 시간 및 비용을 절감시킨다.

채널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국내 최대 포털 음성인식과 NLP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업력을 갖춘 인재를 영입했다”며 “다년간 고객 상담 현장에서 이끌어낸 실제 성공사례를 향후 구축해나갈 LLM에 반영, 고객사별 니즈와 정확도를 고도화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AI 인터넷 전화 기능 등을 제공하는 올인원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전 세계 22개국에 걸쳐 14만여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AI 인터넷 전화 ‘채널톡 미트’는 AI기술을 기반으로 STT(Speech To Text), AI상담 요약 서비스를 제공해 출시 석달만에 1000건의 번호를 발급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