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산업시스템혁신연구소, 마크앤컴퍼니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대학교 산업시스템혁신연구소와 스타트업 성장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을 운영하는 마크앤컴퍼니가 스타트업 생태계 및 성장을 보다 심도 있게 연구하기 위해 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학교 산업시스템혁신연구소는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산업시스템 혁신을 위해 창의적인 방식의 융•복합 연구를 통한 연구 역량의 집중과 고도화를 목적으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주관하에 설립된 기관이다. 본 협약을 통해 혁신의 선봉에 서있는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 요인들을 분석함으로써 산업 생태계의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마크앤컴퍼니가 운영하고 있는 혁신의숲은 약 7,500개에 달하는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과 관계된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하여 제공하면서, 스타트업 생태계 종사자들 대부분이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학계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굴함으로써 플랫폼 이용자들에게 더욱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의 주된 목표는 스타트업의 성장 패턴, 투자지형, 그리고 성장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인과 성장 예측을 포괄적으로 파악하는 것이다. 특히, 혁신의숲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약 250만 건에 달하는 방대한 스타트업 및 투자사 데이터를 혁신연구소에 제공함으로써, 분석 연구 결과의 품질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윤명환 서울대학교 산업시스템혁신연구소장은 “그동안 산업 혁신의 주체가 되는 스타트업에 대한 연구가 충분한 데이터 확보가 되지 않아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높은 연구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