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O호스피탈리티, 사우디 기가프로젝트 ‘홍해 프로젝트’ 파트너사 선정

숙박과 레저 산업 디지털 혁신 기업 H2O호스피탈리티(이하 H2O)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약 40조 규모의 국책 관광개발사업인 홍해 프로젝트(The Red Sea Project)의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홍해 프로젝트는 네옴시티와 더불어 사우디의 5개 기가 프로젝트 중 하나로 대규모 관광산업 육성 프로젝트다. 2030년 완공을 목표로, 네옴시티에서 사우디 남쪽 산업도시인 얀부까지 200km에 이르는 홍해 해안선을 따라 22개 섬과 해변, 사막을 관광지로 개발하고 있다.

2017년 7월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1년 반 후인 2019년 2월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됐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이 지역에 총 8천 개의 객실을 갖춘 50개의 글로벌 럭셔리 호텔과 1천여 채의 주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그랜드 하얏트, 인터컨티넨탈 등 대표적인 글로벌 호텔 체인들이 홍해 프로젝트 진출을 선언하고 호텔과 리조트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말부터 일부가 개장할 예정이다.

H2O는 지난 3일 이 프로젝트를 주관하는 RSG로부터 파트너로 선정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파트너가 되기 위해서는 기업의 안전성, 전문성, ESG를 포함한 총 9개 항목에 걸쳐 엄격한 심사를 받아야 한다. 사전 심사를 거친 기업만이 프로젝트에 참여가 가능하며 그 외의 기업은 공식 파트너를 통해서만 프로젝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웅희 대표는 “관광산업에 진심인 사우디는 DX를 통해 호텔 산업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초대형 프로젝트에 파트너사로 참여하게 된 만큼 우리로서도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