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 ‘2023 항해커톤’ 개최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자사 부트캠프 출신 개발자를 대상으로 ‘2023 항해커톤’을 개최, 최종 우수팀을 발표했다.

지난달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이번 해커톤은 항해99, 내일배움캠프, 정글, 이노베이션캠프 등 팀스파르타의 부트캠프를 수료한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36개 팀, 110여명의 개발자가 참가했다.

팀스파르타는 부트캠프 수료 후 다양한 산업군에서 전방위적 활약을 펼치고 있는 IT 인재들이 한데 모여 본인들의 능력을 입증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커톤을 기획했다.

행사에는 ▲ZEP ▲호랑에듀 ▲원더윅스컴퍼니 ▲이큐브랩 ▲아이브코리아 ▲로민 등 여러 스타트업들이 다수 협력사로 참여, 해당 기업들의 서비스 개발 및 개선에 대한 실전 과제를 부여했다. 팀스파르타도 코드 리뷰와 개발자 취업 대비 면접을 코칭해주는 ‘AI 멘토’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활용 ChatGPT 질문 최적화’와 같은 서비스 구현 프로젝트를 제시했다.

참가팀들은 사전에 공지된 각 기업의 과업을 선택한 뒤, 22일까지 문제 해결을 위한 기획과 제반사항을 준비했다. 이후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의 가상공간 ‘부스맵’에 모여 23일(토) 오전 9시부터 24시간동안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한 코드 작성과 검증을 거듭하며 작업을 마무리하고 각자 결과물을 제출했다.

그 결과, 5일 발표된 2023 항해커톤 전체 과제 통합 우수팀에는 호랑에듀사의 ‘코딩 교육에 최적화된 LMS 만들기’ 주제를 수행한 ‘호2’팀이 최종 선정돼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개별 과제 우수팀으로는 각 기업들의 과업을 수행한 ▲스5(팀스파르타) ▲스6(팀스파르타) ▲원2(원더윅스컴퍼니) ▲이1(이큐브랩)이 뽑혀 각각 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는 “이번 해커톤은 팀스파르타 부트캠프 수료 후 현업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개발자분들의 한층 성장한 실력을 엿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양질의 IT 인재 육성은 물론, 개발자들이 10년, 20년 뒤에도 좋은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