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모빌리티 개발사 ‘오토노머스에이투지’, 340억 원 투자 유치

무인 모빌리티를 개발하는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340억원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이번 투자금을 무인 모빌리티 차량 플랫폼의 양산화 개발과 해외 진출을 위한 자금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개발 중인 무인 모빌리티는 박스카 형태의 12인승 무인 셔틀(PROJECT MS)과 300kg이상 적재가 가능한 무인 배송(PROJECT SD) 2개의 차종으로 일반 공공도로에서 최고속도 60km/h로 완전 무인형태로 운행이 가능하다. 해당 차량은 오는 10월 19일 개최 예정인 2023 대한민국 미래 모빌리티 엑스포(DIFA)에서 실제 차량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산업은행, 하나증권/하나벤처스, KB증권, 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 등의 신규 투자자와 카카오모빌리티, KB인베스트먼트, 케이앤투자파트너스 등의 기존 투자자가 함께했다.

한편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이번 투자와 함께 하나증권, KB증권을 국내 주식상장을 위한 공동주관사로 선정하고 2025년 상장 준비에 본격 돌입한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한지형 대표는 “이번에 투자받은 340억원의 투자금으로 무인 모빌리티 프로토 차량을 시험생산하고,‘25년 상장 이후 본격적인 파일럿 양산을 시작할 것”이라며, 또한“현재 진행하고 있는 싱가포르 실증사업과 논의 중에 있는 유럽 공공 자율주행 셔틀 사업에도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무인 모빌리티 플랫폼을 활용하여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