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곤, 사출 금형 제조사 ‘한국몰드’에 토탈 제조 솔루션 제공

디지털 리얼리티 솔루션 기업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Hexagon Manufacturing Intelligence)는 국내 사출 금형 제조사 ‘한국몰드’에 자사 워크엔씨(WORKNC)와 m&h 프로브, 레이저 트래커 및 다관절 측정기 등 토탈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여 자동차 부품 가공 및 정밀 측정 작업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워크엔씨(WORKNC)는 금형산업에 특화된 최고급 자동화 CAM 소프트웨어로, 3축부터 5축가공에 이르기까지 서페이스 또는 솔리드 모델의 CNC프로그래밍을 지원한다. 한국몰드는 헥사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가공조건 DB를 구축해 현재 워크엔씨(WORKNC) 이용률을 평균적으로 80%이상을 상회하고 있다.

한국몰드 NC 가공팀은 ”헥사곤과의 협력으로 약 50%가량의 획기적인 가공시간 절감이 가능했다”며 “시간과 정밀도가 중요한 제조업의 특성상 워크엔씨는 일반 CAM 소프트웨어보다 조도, 편집, 황삭 및 잔삭 가공에 뛰어난 성능으로 초정밀 금형과 제품 생산에 압도적인 이점을 보유한다”고 전했다.

한국몰드 품질관리팀은 “헥사곤사의 장비는 단기 교육 이수만으로 바로 실무에 활용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제조 데이터를 누적해 보다 나은 공정과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어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