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피케이·에쓰핀테크놀로지, 클라우드 로드쇼 개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조달 전담 파트너사 에쓰피케이(SPK)와 클라우드 전문기업 에쓰핀테크놀로지(S.Pin Technology)가 공공 디지털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로드쇼를 개최한다. 공공기관, 교육기관 및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7일 부산 벡스코를 시작으로 24일 서울 스카이뷰 컨벤션, 25일 대전 KW 컨벤션에서 총 3회에 걸쳐 개최된다.

에쓰피케이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어도비(Adobe) 제품의 공공부문 라이선스 공급자로, 상용 소프트웨어 부분에서 국내 최대 공공조달 기업이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마이크로소프트365에 대한 전문 기술력과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고객사 대상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컨설팅과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로드쇼에서는 공공 분야의 우수 성공 사례와 디지털플랫폼정부 시대에서의 클라우드 전환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등이 소개된다. 서울 지역 로드쇼에서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국가 디지털 대전환’ 선도기관으로서 초거대 AI 정책과 공공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며 부산과 대전 지역 로드쇼에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공공 클라우드 전환 준비 사항을 발표한다.

참석자들은 Microsoft Azure OpenAI, 챗GPT(ChatGPT), 코파일럿(Copilot) 등 생성형 AI 기반 솔루션과 서페이스(Surface), 홀로렌즈2(HoloLens2) 등 디바이스의 최신 트렌드와 업무 적용 방안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무보조 디지털 서비스, 클라우드 기반 민원 응대 서비스 등의 다양한 시나리오도 파악할 수 있다.

로드쇼 현장에는 솔루션 시연을 위한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직접 솔루션과 서비스를 체험해보며 각 기관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에쓰피케이의 신철우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 AI 솔루션 코파일럿을 통해 실무자의 업무 생산성이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며 “정기적인 IT 트렌드 교육 진행을 통해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의 필요성을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