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파트너스, 창업 발굴·육성 ‘2023 KAIST 창업어워드’ 개최

(주)KOC파트너스는 KAIST를 대표할 올해의 창업팀을 발굴하고, 유망창업자로 육성하기 위한 ‘2023 KAIST 창업어워드(2023 KAIST STARTUP AWARD)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카이스트 동문 또는 재학생의 창업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투자유치 및 보육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KAIST 동문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인재 발굴 및 육성 지원을 통해 유니콘 기업 성장을 견인한다는 목표다.

행사 주최는 KAIST 총동문회가, 주관은 KAIST 창업 및 인큐베이션 센터, KAIST One Club,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KOC파트너스가 맡았다.

이번 대회의 참가 대상은 KAIST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석/박사과정 포함)이 대표 또는 임원으로 있는 창업 5년 이내의 기업 또는 예비창업팀이 대상이며, 1~6회 KAIST 창업어워드에 참가했으나 수상하지 않은 팀도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기업 모집은 10월 31일까지이며, 이후 11월 첫째 주 서류심사를 통해 12팀을 선발하고, 11월 4주차에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6팀을 선발한다. 선발 규모는 대상(1개 팀), 최우수상(2개 팀), 우수상(3개 팀)이다.

수상 팀에게는 KOC파트너스의 투자 최우선 검토(1억원 내외) 및 TIPS 추천 검토(별도의 투자심의위원회 실시), Series A 투자유치 연계, 2024년 K-IPO School 장학생 선발, 멘토링 및 투자 유치 컨설팅, KAIST 창업어워드 Alumni 네트워킹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수상 팀 이외 지원 기업을 대상으로도 투자의 우선 검토 기회가 주어진다. 시상식은 2024년 KAIST 총동문회 신년교례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10월 31일까지 이메일(kocinc@kocpartners.co.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대회 공문 및 신청서 양식은 ㈜KOC파트너스 홈페이지(https://kocpartners.co.kr/28)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