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아빠·로보스, ‘2023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수상

한국농업기술진흥원에서 개최한 ‘2023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에서 시리즈벤처스가 초기 투자한 미스터아빠로보스가 57:1의 경쟁률을 뚫고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는 동남권(부산, 울산, 경남)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로 최근 몇 년간 농식품 스타트업에 공격적인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미스터아빠는 생산자 직거래 플랫폼으로,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통해 수요를 예측하여 폐기율을 줄이고 중간 단계를 거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는 부분에서 큰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우수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로보스는 도축 자동화 시스템 개발 기업으로, 자체적으로 개발한 하이브리드 로봇 시스템을 핵심으로 도축장의 무인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나아가 제조, 식품, 의료 등 더욱 광범위한 산업 현장에서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시리즈벤처스 곽성욱, 박준상 대표는 “농식품 분야의 경우 경남 지역의 경쟁력이 충분하다 판단되어 집중 발굴 했었는데 이러한 것을 결과로 증명한거 같아 기쁘다”며 “다만 농식품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많은 투자 재원이 필요한데 현재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을 액셀러레이터가 결성할 수 없어 아쉬움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제도 개선을 통해 이 문제가 해결이 된다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훌륭한 농식품 스타트업 더 많이 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