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골가게’ 운영사 1인치,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선정

선결제 할인 모바일 플랫폼 ‘단골가게’ 운영사 ㈜1인치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뛰어난 비즈니스 모델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연구개발비용을 지원하는 민간 주도형 기술창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1인치는 작년 프리팁스(Pre-TIPS) 선정에 이어 팁스(TIPS)까지 최종 선정돼 2년 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추가 지원받게 되며이번 팁스 선정은 1인치의 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포스텍홀딩스의 추천을 통해 진행됐다.

1인치가 운영하는 ‘단골가게는 기존 아날로그 선결제 방식을 디지털화(Digital Transformation) 해 선결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게를 검색하고결제와 차감이용내역선물 기능 등을 갖춘 지역 기반의 선결제 할인 모바일 플랫폼으로현재 서울시 11개 구 약 2,200개 가게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빠르게 이용 가능 지역을 확장하고 있다.

1인치 주형익 공동대표는 “다시 한번 성장 가능성과 기술 혁신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깊다 “고객과 가게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을 고도화해 선결제 할인 시장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