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서치,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선정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에서 선정한 2023년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대표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공고 제2023-399호)는 R&D 우수성과 대표기업으로 올해 50개사를 선정했으며, 그중 하나가 아토리서치다. 아토리서치에 따르면, 매출 증가 및 투자유치 등 우수한 사업화 성과를 인정받아 사업화 분야 35개사 중 우수성과 대표기업으로도 선정됐다.

아토리서치는 SDDC솔루션 클라우드앤(CLOUD&)과 SDN솔루션 아토액세스(ATTO ACCESS)를 주력으로 갖춘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DI) 기업이다. 아토리서치는 중소벤처기업부 과제를 통해 소프트웨어 기반 네트워크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 확보한 소프트웨어 기반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해 자사 클라우드앤과 아토액세스 등 자체 솔루션을 고도화했다. 이러한 제품과 기술력으로 부천 스마트시티 구축 등 사업을 수주해 기업의 성장은 이끈 것이 이번에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아토리서치 측은 설명했다.

아토리서치는 자사의 기술로 구축한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솔루션을 활용해 세종특별자치시 업무 시스템에 클라우드 사업 참여했다. 이 사업에서 아토리서치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도입해 인프라를 표준화했다.

아토리서치 정재웅 대표는 “아토리서치는 기술을 확보하고 제품을 완성하기까지 많은 노력을 했다”며 “앞으로도 아토리서치는 자사 솔루션으로 사회 인프라망을 구축해 스마트시티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재웅 대표는 “데이터센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기술 풀스택을 기반으로 Earth-Scale Computer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아토리서치는 국내 유일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자체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써 국내외 90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