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인트-GS에너지,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에너지’ 4기 모집

GS에너지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차세대 에너지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에너지'(The GS Challenge. Future Energy) 4기를 모집한다.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에너지’는 GS에너지와 딥테크 분야에 강점을 가진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가 2021년부터 시작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에너지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4기 프로그램에서는 ▲신모빌리티와 배터리 연관사업 ▲저탄소 전환 및 탄소 포집·활용·저장 ▲그린에너지 생산과 활용 등 ‘Grow Sustainably'(지속가능 성장)을 추구하는 혁신 스타트업을 찾는다.

오는 26일까지 2인 이상의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접수가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약 5개월 간 밀착 액셀러레이팅이 이뤄진다. 참가 신청은 ‘더 지에스 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블루포인트가 보유한 시장 적합성 검증 프로그램과 GS에너지 현업 전문가와의 PoC(사업 실증) 기회 및 투자 유치 기회가 제공된다.

김용건 블루포인트 부대표는 “최근 제조업의 성장세가 소프트웨어를 뛰어넘고 있고, 에너지 분야에서의 혁신 역시 ‘아톰’과 ‘비트’가 경쟁하면서도 상호 보완적으로 이뤄질 것”이라며 “이러한 변화에 발 맞추어 내부의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활용하여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GS에너지와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혁신 사례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