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티, 11억 원 시드투자 유치 및 중기부 팁스(TIPS) 선정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인 ㈜씨아이티가 최근 11억 원 규모의 시드투자 유치에 성공하고 ‘TIPS(팁스)’에도 선정됐다고 밝혔다.

㈜씨아이티는 금속 단결정을 활용해 기기 및 통신 noise를 저감하는 소재를 연구 개발하는 벤처기업이다. 부산창경의 우수 보육기업인 ㈜씨아이티의 이번 시드 투자에는 스마트스터디벤처스㈜, 미래과학기술지주㈜, 부산대학교기술지주㈜, 기술보증기금이 참여했다.

앞서 ㈜씨아이티는 부산창경의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와 ‘B.Startup PIE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이후 ㈜씨아이티는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의 후속연계 프로그램인 「B.Startup IR 라운지」를 통해 스마트스터디벤처스로부터, B.Startup PIE 액셀러레이팅을 통해서 미래과학기술지주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또한, ㈜씨아이티는 이번 10월 우리나라 대표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에 선정돼 2년간 최대 7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의 자금을 지원받는다.

㈜씨아이티 정승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 자금을 활용해 Lab Scale 샘플을 활용하여 국내외 유수기업 및 연구진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투자금을 활용한 Scale up 기술을 빠르게 개발하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소부장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센터 장한이 PM은 “미래통신산업의 핵심 기술을 선도하게 될 ㈜씨아이티의 성공적인 미래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의 열정과 노력을 응원하며 혁신과 성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후속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