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X마그넷포렌식, 법집행 기관 대상 ‘이벤트 세미나’ 개최

디지털 포렌식, 모바일 포렌식, 드론 포렌식, 가상자산 추적 및 포렌식, 악성코드 및 침해사고 분석 대응 전문업체인 인섹시큐리티가 디지털포렌식(범죄 증거 수집 및 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 ‘마그넷 포렌식(Magnet Forensics, 대표 자드 살리바(Jad Saliba))’과 함께, 오는 11월 23일 서울 독산 교육센터에서 법집행기관의 수사관, 조사관, 경찰청, 검찰청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세미나를 개최한다.

마그넷포렌식은 전세계 113개 국가의 4,000개 이상의 기관 및 기업을 고객으로 학보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국내 파트너인 인섹시큐리티를 통해 국내 주요 법 집행 기관들을 비롯해 저작권 관련 기관, 공공 및 기업 감사 팀, 법무법인, 대기업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포렌식 및 범죄 수사에 특화된 제품 시연 및 조사 방법론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벤트를 위해 마그넷포렌식 본사의 솔루션 컨설턴트와 아태총괄 영업대표가 참석해 마그넷 포렌식 및 모바일 포렌식 전문 제품을 소개하는 한편 그레이키(GrayKey) 제품을 활용한 여러대의 아이폰 모바일 잠금 해제와 추출 라이브 시연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인섹시큐리티에서 디지털포렌식 솔루션인 ‘마그넷 엑시엄(Magnet AXIOM)’을 통해 ▲모바일 추출 데이터 및 클라우드 백업 데이터 증거분석 ▲정보 유출 조사 ▲침해 사고 포렌식 방법론을 소개한다. 이어 마그넷 포렌식에서 지난해 인수한 ‘그리프아이(Griffeye)’ 분석 툴을 통해 이미지 및 동영상 콘텐츠 포렌식 기술을 시연한다. 마지막 세션에는 TRM Labs의 국내 영업 대표인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가 가상자산 추적 솔루션 및 가상자산 분석을 위한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마그넷 포렌식은 통합 포렌식 증거 수집 및 분석에서부터 모바일 잠금 해제, 이미징, 포렌식, 디지털 미디어 분석, 암호화폐 추적 및 분석 등 포괄적인 엔드투엔드 디지털 수사 플랫폼을 제공한다. 인섹시큐리티는 이번 세미나에서 기존의 포렌식 수행상의 문제점과 한계점을 짚고,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디지털 포렌식 기법을 비롯해 가상 자산 추적 방법을 공유하는 등 수사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디지털 포렌식을 위해서는 데이터 무결성이 보장된 증거 수집과 신뢰할 수 있는 도구 기반의 프로세스 간소화가 필수적이다. 폭넓은 포렌식 아티팩트 확보가 사건 해결의 가능성을 높이는 만큼 제품간 연동이 수사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