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플루럴사이트’와 국내 독점 파트너십 체결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이 글로벌 B2B IT 교육 기업 플루럴사이트(Pluralsight)와 교육 콘텐츠 국내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플루럴사이트는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개발자들이 SW, 프로그래밍, 클라우드 등 IT 기술을 학습하는 글로벌 B2B IT 교육 기업이다. 한국 파트너사를 찾던 중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의 지원으로 엘리스그룹과 손잡게 되었다.

이번 계약으로 엘리스그룹은 플루럴사이트 교육 콘텐츠의 국내 독점 판매 권리를 확보했다. 플루럴사이트의 교육 콘텐츠는 엘리스의 독보적인 AI 기술로 번역 및 한국 현지화를 거친 뒤, 엘리스LXP를 통해 서비스된다. 엘리스그룹은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국가 확장을 위해 플루럴사이트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간다.

플루럴사이트는 교육에 최적화된 엘리스LXP의 AI 기반 기술력에 주목해 계약 체결을 결정지었다. 엘리스LXP의 AI 대시보드는 수강생의 학업 성취도, 학습 패턴 등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수 여부를 예측해 누구나 효과적으로 학습을 끝마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엘리스LXP의 평균 이수율은 80% 이상에 달하며, 학습자는 100만명을 넘어섰다.

플루럴사이트는 미국 및 글로벌 최대 IT 전문 엔지니어 출신 강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SW, 클라우드, AI, 보안 분야의 최고급 교육 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등 SW분야 고급 콘텐츠를 비롯해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글로벌 네트워크 및 보안 자격증 교육 과정을 포함한다.

엘리스그룹은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 등의 최근 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클라우드 분야 강의를 필두로 보안, 자격증 등의 교육 콘텐츠를 먼저 선보인다. 엘리스 AI 실무 교육 브랜드 ‘엘카데미’를 통해 플루럴사이트의 교육 콘텐츠 ▲AWS 기초 ▲Azure 기초 ▲클라우드 보안 기초 ▲AWS 자격증(CLF-01) ▲Azure 자격증(DP-900)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7일(미국시간 기준)부터 19일까지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플루럴사이트가 주최한 컨퍼런스 ‘PLURALSIGHT NAVIGATE’에 엘리스그룹은 파트너사로 참여해 미국의 주요 IT 기업, 저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양사는 협력의 일환으로 올해 연말 엘카데미에서 다양한 특별 프로모션도 추진할 계획이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엘리스그룹이 생성형 AI 기술로 개발한 자동 자막, 번역, 더빙 작업 등을 더해 플루럴사이트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각 국가 학습자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양사의 협력으로 글로벌 IT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많은 학습자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교육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