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로진, 태국 베터빙 병원에 ‘아이디닥터 타이’ 공급한다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아이크로진이 자체 개발한 병의원 대상 질환예측 유전자 검사 솔루션 ‘아이디닥터 타이(iDNADoctor Thai)’를 태국 현지의 베터빙 병원(Better Being Hospital, Co.,Ltd)에 공급하기로 했다.

아이크로진은 홀지놈 다중 유전자 분석(PRS) 알고리즘을 상용화한 유전체 분석 전문 기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병의원 파트너, 이용자들에게 유전체 기반의 질환예측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특히 태국 시장 공동 진출에 있어서, 아이크로진은 지난해 태국 현지 기업 및 병의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올해 실증 서비스를 진행한데 이어, 계약 추진까지 이끌어내 실질적인 사업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에 아이크로진과 계약을 체결한 베터빙 병원은 태국 방콕을 기반으로 동남아시아(태국, 베트남 등) 및 중동, 남미, 유럽까지 50여 개국의 의료관광 환자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아이크로진이 베터빙 병원에 공급할 솔루션 ‘아이디닥터 타이’는 국내 병의원 대상으로 제공해온 기존의 질환 예측 유전자 검사 솔루션을 태국 현지 수요에 맞춰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현지 맞춤형 콘텐츠를 영어 및 태국어 버전으로 제공한다.

아이크로진 신영아 대표는 “지난해부터 이어온 꾸준한 노력으로 태국 현지 시장에 안착해 왔고, 지속적인 솔루션 판매를 위해 태국 병의원과의 추가 실증을 협의 중”이라며, “동남아시아 의료서비스 허브이자 전 세계적인 의료관광지인 태국의 장점을 살려, 질환예측 유전자 검사 중심의 병의원 건강관리 서비스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