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원X티지, ‘생성형AI 사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그리드원이 IT 컨설팅 전문기업 티지와 2일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 자사의 생성형 AI 기반 자동화 솔루션 ‘고 오토메이션 플랫폼(GO Automation Platform)’ 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공동사업에 필요한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과 이와 관련된 기술 지원 프로세스 정립 ▲생성형 AI 솔루션(고 오토메이션 플랫폼)을 활용한 공공분야 디지털 전환 사업 협력 ▲기술 연계 및 사업기회 확대를 위한 교육, 홍보 사업 연계 등을 진행한다.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는 “현재 비공개 공공 분야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도입 중인 생성형 AI 솔루션이, 대화창으로 복잡한 법률 문서의 타당성 검토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의 고차원의 업무를 수행해 높은 활용성과 사용자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며, “이번 티지와의 협력으로 공공분야에 생성형 AI를 활용해 혁신적이고 실용성 높은 성과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했다.

티지의 전원영 대표는 “인공지능 자동화 솔루션의 우수 기업 그리드원과 사업 협력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공공 분야에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오랜 기간 티지가 쌓아온 공공 분야의 성공적인 구축 노하우를 합쳐 AI 공공 분야 업무 혁신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