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텍 홀딩스, 호주 ‘루민8’과 메탄캡슐 수출계약 체결

가축 메탄가스 연구전문 스타트업 메텍 홀딩스(MeTech Holdings, 이하 메텍)가 해외 저탄소 사료업체인 호주 루민8(Rumin8)과 소의 위 내부에서 발생하는 메탄가스(CH4) 및 이산화탄소(CO2)를 포집&측정 가능한 장비인 ‘메탄캡슐’(Methane Capsule)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메텍은 지난 11년간 축산 ICT기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최초로 소의 위 내부에서 발생하는 메탄가스(CH4) 및 이산화탄소(CO2) 포집&측정할 수 있는 장비인 ‘메탄캡슐’ 개발에 이어, 소의 위 내부에서 발생하는 메탄가스(CH4) 배출량을 60% 이상 줄일 수 있는 ‘메탄저감 캡슐’을 개발했다.

메텍 박찬목 대표는 “호주 저탄소 유명 사료업체인 루민8과 반추위 메탄 포집 및 측정 장비인 메탄캡슐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루민8과 함께 호주의 저탄소 사료인증 및 사료효율성 체크를 위해 방목형 기반의 호주 소의 생활 환경에서의 메탄 발생을 실시간 포집하고, 측정하여 저탄소 사료의 시장 경쟁력을 함께 만들어 가기로 했다. 메텍은 메탄캡슐을 통해 과학적이고 정확한 메탄 포집 및 측정을 통한 호주 저탄소 인증시장에 진출을 추진중에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호주 루민8(Rumin8)은 소의 메탄 배출량을 줄이는 해초 성분 사료 보충제를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벤처캐피털 브레이크스루 에너지 벤처스(BEV)로부터 1,200만 달러(약 148억 원)를 투자받은 기업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