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콘랩스,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IMPACT DIVE 2023’ 참가

리콘랩스(대표 반성훈)는 지난 1일 강남 슈피겐홀에서 열린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IMPACT DIVE 2023’에 참가했다.

서울경제진흥원(대표 김현우, SBA)이 주관하는 IMPACT DIVE는 ESG 문제 해결을 위해 ESG와 TECH 분야 유망 스타트업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2021년부터 매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와 ‘서울창업허브 창동’이 함께 추진하였고,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스타트업 스케일업을 위해 올해 총 11개 대기업과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유망 스타트업 10개사가 참여했다.

참여 스타트업은 ▲노리스페이스 ▲삼신 ▲디비디랩 ▲스마디안 ▲디플리 ▲리콘랩스 ▲술담화 ▲팀워크 ▲토트 ▲에이트스튜디오다. 대·중견기업은 ▲교보생명 ▲교원 ▲대교 ▲대상홀딩스 ▲롯데건설 ▲홈앤쇼핑 ▲CJ제일제당/AWS ▲DL이앤씨 ▲GS에너지 ▲SK텔레콤이 참여했다.

리콘랩스는 이번 IR 피칭에서 국내 유통 플랫폼과의 협업 사례를 발표하여 다양한 커머스 채널에서의 3D 콘텐츠 활용 방식 및 성과에 대해 공유했다. 특히 3D 기술의 활용으로 실물 상품의 촬영이나 이동 등 판매 단계에 소요되는 자원의 낭비를 혁신적으로 줄이는 ESG 솔루션을 제시하여 행사에 참여한 투자자 및 기업 관계자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반성훈 리콘랩스 대표는 “3D 콘텐츠 생성 기술의 발전으로 전통적인 작업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단축시키거나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게 되었다”며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비즈니스와의 협업으로 3D 콘텐츠 생성과 활용범위를 더욱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콘랩스는 누구나 쉽게 3D 콘텐츠를 창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갖고 올해 초 인공지능(AI) 기반 3D 크리에이션 솔루션, 3D프레소 베타버전을 런칭했다. 또 최근 글로벌 이미지 보유기업 셔터스톡과 협업을 체결하며 3D 에셋 라이브러리를 강화하는 등 서비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