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이는 소화기 ‘수’, 2023 LG그룹안전환경행사 참여

(주)수가 오는 7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진행되는 ‘2023 LG그룹안전환경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LG그룹안전환경행사’ LG의 지속적인 진보와 성장으로 글로벌 안전환경 선진사로 도약하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LG SHEC는 Safety(안전), Health(건강), Environment(환경), Conference(회의,협의)의 약자로 안전 환경의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있는 새로운 만남의 장이다.

산업현장 안전패러다임의 전환, 유해화학물질 법규동향, 등 전문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한 미생, 이끼, 인천상륙작전의 극본을 쓴 윤태호 작가의 멘토 토크도 진행된다. LG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이 있어 LG SHEC의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주)수는 생활안전의 필수 항목으로 ‘119 제품 시리즈’를 선보인다. 119 제품 시리즈는 배 분전반에 사용하는 119스티커, 119로프와 액상형 소화약제가 함유된 마이크로캡슐을 제조하는 것이 핵심 기술이다.

이 캡슐은 화학반응이 발생하지 않아 인체 유해성이 매우 낮고, 주변 장치와 환경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아 친환경적인 소화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캡슐은 설정한 온도에서 자동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화재 발생 시 설정 온도에 다다르면 캡슐이 터지면서 내부의 소화약제가 분출되고 냉각소화와 산소 차단이 함께 이루어져 화재를 진압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다.

출시 예정인 ‘리오프 자동소화멀티탭’도 임직원들 외 참관객들에 공개될 예정이다. 자동소화멀티탭은 멀티탭 내부에 액상형 소화약제가 함유된 마이크로 캡슐이 있어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멀티탭 화재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체 관계자들과 일반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주)수의 119 제품 시리즈는 lg사이언스파크 B1F Insight zone에서 만날 수 있다.

(주)수 관계자는 “lg 그룹안전환경행사를 통해 119 제품 시리즈에 대해 소개하고, 소화캡슐을 활용한 신제품 출시로 화재로부터 안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