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 유럽 스니커즈 검색 엔진 ‘스니커즈123’ 인수

Farfetch, SSENSE, Matchesfashion 등 전 세계 명품 및 컨템포러리 패션 사이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얼리가 글로벌 스니커즈 시장에 진입한다.

리얼리는 글로벌 스니커즈 시장 진입에 속도를 내기위해 유럽 스니커즈 검색엔진 스니커즈123을 인수한다고 7일 밝혔다.

스니커즈123은 2019년 오스트리아를 중심으로 프랑스, 독일, 폴란드, 이탈리아 등의 유럽 지역에서 서비스가 런칭되었으며, 전 세계 스니커즈 검색, 가격비교, 할인가 등을 알려주는 스니커즈 검색에 특화된 엔진이다. 스니커즈123은 매 월 20만명 이상의 순 사용자가 방문하는 서비스이며, 70억원 이상의 누적 거래액을 달성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스니커즈 유통 커머스 StockX, Flight Club, Foot Locker, GOAT 등을 온보딩 파트너로 두고 있다.

또한 스니커즈123은 런칭 후 미국 Product Hunt의 Product of the day에서 2등을 수상했던 서비스다.

스니커즈123의 창업자이자 Hadi Ruda 대표는 “10년 이상의 스니커즈 리셀링 시장의 경험과 오스트리아 최대 스니커즈 유통 업체의 초기 멤버로써의 경력 그리고 검색엔진 서비스를 운영하며 축적했던 지식들을 기반으로 리얼리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패션 엔진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다. 또한 온라인 스니커즈 시장은 잠재력은 매우 큰 상태이다. 이번 합병을 계기로 패션과 스니커즈 산업에서 사용자들을 위한 넥스트 커머스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리얼리는 스니커즈123 인수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 강화에 나선다. 커머스 엔진 간 사용자 및 파트너 데이터 연계를 통해 사업 시너지를 내고, 이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리얼리와 스니커즈123의 전 세계 월 사용자를 합칠 경우 약 50만명 이상의 사용자 데이터가 쌓이며 각기 다른 성향의 사용자 세그먼트를 이용하여 더욱 개선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리얼리 안성준 대표는, “우리는 사업 초기부터 글로벌 여행 검색 엔진 카약닷컴, 호텔스컴바인의 비즈니스 모델을 응용했고, 그들의 사업 확장 전략을 벤치마킹했다. 우리는 패션계의 부킹홀딩스(Booking Holdings)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유럽 및 북미 지역 내 우리 사업 포지셔닝을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2024년 하반기 일본 시장을 시작으로 아시아, 북미, 유럽을 넘어 남미까지 진출할 계획을 하고 있다. 사용자가 온라인 명품 및 컨템포러리 패션 또는 스니커즈 구매 전 가장 먼저 방문하는 ‘First Destination’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리얼리는 2023년 상반기, Rakuten Advertising에서 ‘New and Notable Publisher’에 선정되었으며 2023년 5월, 흑자전환을 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