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아마존웹서비스, 스타트업 협력 방안 논의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은 지난 8일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컴업(COMEUP) 2023’에 방문한 하워드 라이트(Howard Wright)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스타트업 부문 부사장 겸 글로벌 총괄(VP and Global Head of AWS Startups)과 면담을 가졌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아마존웹서비스는 올해 3월 스타트업 공동육성 프로그램인 ‘정글 프로그램’을 운영해 클라우드 기반의 바이오/헬스케어 및 ESG 분야 창업기업 25개사를 지원하고 있다.

‘정글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창업기업에 사업화 자금(최대 3억원) 및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아마존웹서비스는 클라우드 크레딧(최대 5만달러), 기술컨설팅, 마케팅, 판로개척 등 성장패키지를 지원해 창업기업의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민관협력 프로그램이다.

이번 회담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아마존웹서비스는 지난 10월 ‘AWS 인더스트리 위크 2023’에서 아마존웹서비스가 발표한 7조 8,500억원의 한국 클라우드 시장 투자 계획을 공유하고, 국내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영 장관은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수많은 스타트업과 유니콘 기업이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 중”이라며, “AWS의 이번 투자가 한국 중소벤처·스타트업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