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160억 원 투자 유치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160억원 규모의 시리즈B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클래스101은 지난 시리즈B 투자 유치 후 지속적으로 여러 투자사들의 관심을 받으며 이번 브릿지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유치한 투자금은 클래스101만의 구독 서비스 고도화 및 클래스메이트와 크리에이터들의 경험 스펙트럼을 확장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 등에 집중적으로 사용해 성장을 가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토스•당근 등 다수의 유니콘 기업에 투자한 것으로 유명한 굿워터캐피털과 메이븐그로쓰파트너스, 산업은행, 소프트뱅크벤처스 등 글로벌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투자를 리드한 굿워터캐피털 파트너 진석 오(Jin Suk Oh, Partner)는 “마이크로 및 매크로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클래스101은 유저들의 자기계발과 업스킬링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계속 높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최근 구독 서비스로 전환을 통해 클래스101은 이미 큰 성과를 보였으며 시장에서 압도적인 리더로 등장하는 모습과 지속적으로 제품의 발전을 하는 모습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클래스101 공대선 대표는 “지난 9월 월간 흑자 전환에 이어 시리즈B 브릿지 투자까지 긍정적 기회들을 발판삼아 클래스101이 보다 체계적이고 압도적인 성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단순히 온라인 클래스를 보고 즐기는 것을 넘어 크리에이터와 클래스메이트가 함께 소통 및 교감하는 등 클래스101만의 특색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해 시장 경쟁력을 더욱 견고히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