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스테어, 댄지거 아트컨설팅과 업무협약 체결

우리넷 자회사 제이스테어는 미국 뉴욕소재 댄지거 아트컨설팅(Danziger Art Consulting, LLC)과 미술품 전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제이스테어는 댄지거가 확보하고 있는 전시에 대한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하여 국내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고 댄지거는 미술품의 대여, 전시 및 거래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금번 협약을 통해 세계적인 미술작품의 국내 시장 접근이 원활해지고 미술품 거래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이 구축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댄지거 아트컨설팅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아트 로펌((Artnet, 2016)’에 선정된 바 있는 댄지거 로펌(Danziger, Danziger & Muro, LLP)의 대표 변호사인 찰스 댄지거와 토마스 댄지거 형제가 운영하는 아트컨설팅 회사로 전세계 유명 미술관과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컨설팅 및 법률자문 서비스를 하고 있다.

피카소, 미로, 마티스, 브라크 및 워홀, 쿤스 등 많은 근현대 걸작에 대한 전시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앙리 마티스 프린트(가람미술관), 장 미쉘 바스키아(롯데뮤지엄)를 소개했다. 미국 및 유럽 10여개 뮤지엄에서 앤디 워홀전을 개최한 바 있으며 내년 국내에서 뭉크전을 준비 중이다.

제이스테어는 모회사 우리넷이 신규사업 분야로 K-컬처 플랫폼에 진출하며 지난 해 설립한 자회사다. 우리넷이 직영하는 성북동의 대형 미술관 뮤지엄웨이브와 협업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서울숲역 1번 출구에 위치한 갤러리스테어를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다.

우리넷 최종신 대표는 “점점 커지고 있는 글로벌 미술 시장에 대응해 유망 작가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작품을 소개하는 온오프라인 아트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기 위해 초기 빌드업을 속도감 있게 전개하고 있다”며 “보다 체계적인 플랫폼 사업을 통해 국내 미술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으로 거듭나 신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