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티아 ‘애니티아’, 세계일류상품 선정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프로티아의 동물용 알레르기 진단제품인 ‘애니티아(ANITIA)’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육성해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현재 혹은 향후 7년 이내에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에 들어갈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다. 임국진 프로티아 대표는 지난 9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개최된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 참여했다.

프로티아의 애니티아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정부로부터 허가를 받고, 농림축산식품부으로부터 신기술(NET) 인증을 받은 반려동물 알레르기 진단 제품이다. 현재 애니티아는 미국에 더해, 최근 중국까지 진출하며 총 12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프로테옴텍 관계자는 “애니티아의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프로티아의 체외진단기기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 우위를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미 거대 시장인 미국, 중국 등에 제품 수출을 진행 중이고 규모 또한 점차 증가하는 추세여서 반려동물 진단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