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밸브, APEC BCG 한국기업 수상

2023년 11월 1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23 APEC 각료회의에서 태국의 녹색성장 모델인 BCG(Bio 바이오 -Circular 순환 -Green 녹색경제) 기념상 중 청년 분야에서 어밸브가 수상했다.

이 상은 만 30세 미만의 대표가 이끄는 기업 중 BCG 경제모델에 가장 부합하는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BCG는 2019년 8월 태국정부가 도입한 농업 관련 산업, 천연자원, 기후변화 완화, 지속가능한 무역과 투자, 환경보존, 폐기물 관리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경제모델이다.

APEC 21개 회원국은 작년 11월 태국에서 개최된 2022 APEC 각료회의에서 태국의 녹색성장 모델인 BCG(Bio-Circular-Green)를 APEC 지역에 전파하고자, 태국 정부의 재정적 기여로 “지속가능하며 포용적인 성장에 기여한 APEC 회원국 내 개인 혹은 단체”에게 매년 ‘BCG 기념상’을 수여한다.

어밸브 박규태 대표는 “첨단 기술과 높은 생산성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범지구적 농업 경쟁력을 높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어밸브 봉진선 이사는 “지속적인 기술 검증과 보완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높여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