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비트, ‘2023 대한민국 Digital Innovation Award’ 표창 수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17일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주최한 ‘2023 대한민국 Digital Innovation Award’ 시상식에서 법무법인 비트(대표변호사 송도영, 최성호)가 디지털 혁신 분야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디지털 융합을 통해 산업 전반의 경쟁력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 기관들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법무법인 비트는 특히 ICT 규제 샌드박스의 성공적 운영과 규제 혁신을 통한 디지털 경제 및 사회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송도영 대표변호사는 “한국형 규제 샌드박스가 시작된 2019년부터 벤처·스타트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500건이 넘은 규제 샌드박스 신청 과제를 상담·검토하고,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함께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과 협업하여 지방에 있는 기업들의 규제개선 수요에 대응하는 등 ICT 규제 샌드박스의 성공적 운영과 규제혁신을 통한 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법무법인 비트는 인공지능(AI), 메타버스, 클라우드컴퓨팅, 빅데이터, 블록체인, 핀테크, 이커머스, 모빌리티 등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가 활용되는 모든 영역에 대해 전문적인 자문을 제공하는 ICT 전문 로펌이다. 송도영 대표 변호사(현 혁신금융심사위원회 위원)를 중심으로 백승철, 조은별 파트너 변호사가 이끄는 규제 샌드박스 및 입법 컨설팅팀은 ICT융합 규제 샌드박스, 스마트도시·모빌리티 규제 샌드박스, 지역 특구 등 각 분야에서 규제 혁신의 첨병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들은 중앙 부처는 물론이고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들로부터 전문성을 인정받아 다양한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법무법인 비트에는 IT, 규제, 개인정보, IP(지적재산권), M&A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가진 변호사와 고문 위원들이 소속되어 있다.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서비스 및 분쟁에 관한 폭넓은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법률적 지원과 혁신적인 접근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 지식재산권 분야의 대가인 오승종 고문 변호사와 LLM(초거대 언어모델) 등 인공지능 전문가인 카이스트 양은호 교수를 기술 고문으로 영입하여 이 분야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