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 참여

바이브컴퍼니(이하 바이브)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여해 올해 정부 주도로 진행된 민간의 초거대 AI 사업 성과를 선보인다.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는 행정안전부와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주최하는 대국민 행사로,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1층에서 진행된다. 정부 혁신의 성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편리한 서비스 ▲똑똑한 정부 ▲안전한 사회를 주요 테마로 전시관을 구성돼 있으며, 바이브는 민관 협력 사례로 ‘민간의 첨단 초거대 AI 활용지원 사업’에 참여한 공급기업으로서 혁신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바이브는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가 가진 보안 이슈와 할루시네이션 문제, 최신 데이터의 부재 등 문제점들을 보완한 자체 LLM(Large Language Model)인 바이브GeM(VAIVGeM)을 선보인 바 있다.

특히 바이브GeM을 기반으로 한 AI 검색엔진 ‘바이브 서치(VAIV Search)는 사내 구축형으로 제공되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솔루션으로 데이터 유출 문제를 우려하는 기관이나 기업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바이브 서치는 문장 형태의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질문의 의도를 파악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 제공하는 새로운 검색 솔루션이다.

바이브 김성언 대표는 “이번 박람회에서 자사 초거대 AI 기술을 공공에 적용한 민관 혁신 사례를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올해 다양한 기관들과 진행한 PoC 수행 경험을 토대로 추후 기업, 공공기관 등에 자사 LLM을 확대 적용하기 위한 논의도 함께 추진 중이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