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벤처스, ‘임프리메드’에 투자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인공지능 정밀의료 기업인 임프리메드에 투자자로 합류하며 30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리드했다.

이번 라운드 투자에는 소프트뱅크벤처스를 비롯해 한 리버 파트너스(HRZ·Han River Partners), SK텔레콤(SK Telecom), KDB실리콘밸리(KDB Silicon Valley), 이그나이트 이노베이션 펀드(Ignite Innovation Fund), 삼양화학그룹, 뮤렉스 파트너스, 벽산 등 유수의 투자사들과 미국 병원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이 참여했다. 총 누적 투자 금액은 450억 원(미화 3천5백만불)이다.

임프리메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반려동물뿐 아니라 암환자를 대상으로 한 정밀의료 서비스 개발 및 상용화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백혈병과 림프종을 앓는 사람들을 위한 정밀의료 지원 기술을 확보한 단계이며, 다발성골수종 예후·예측검사소프트웨어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혁신의료기기에 선정돼 내년 상용화를 목표로 인허가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이끈 최지현 소프트뱅크벤처스 이사는 “암 정복을 위한 정밀의료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임프리메드는 풍부한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반려견 암 치료에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다양한 암질환을 아우르는 맞춤형 의료 서비스의 상용화 가능성을 높게 보았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임성원 임프리메드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투자 경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이번 투자를 통해 임프리메드의 기술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반려견 대상 서비스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사람 암환자를 위한 서비스의 연구개발에 빠르게 접목하여 정밀의료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