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킷, ‘2023년 식약처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최우수상 시상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기술창업기업 ㈜팜킷(양선흥 대표이사)이 2023년 식의약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2개)을 수상했다.

㈜팜킷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사용자의 선호 식재료, 음식, 조리방법 등 개인별 맞춤 취향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미식큐’모바일 서비스로 제품 및 서비스 개발부문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또한 영업자가 새로 생산한 제품 정보와 시판 중인 유사제품의 제품명을 함께 입력하면, 식약청이 보유한 식품 품목제조보고 정보와 영양성분 정보를 분석해 식품 표시 정보를 자동으로 생성해주고 법률 전문가를 연결해주는 식품 표시라벨 리뷰 플랫폼 서비스, ‘라벨큐’로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서도 최우수상으로 입상하여 해당 경진대회 2개 부문의 최우수상을 획득했다.

넷플릭스와 스포티파이의 개인화 콘텐츠 추천 머신러닝기술을 푸드분야에 접목하여 Food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팜킷은 (재)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Bridge On)을 통해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하였다. 사용자의 선호 음식뿐만 아니라 건강도 고려한 수요자 맞춤 음식 추천·건강식단 생성 서비스 기술 보유기업으로 높은 수준의 시장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Bridge On은 국내외 투자사 IR피칭 및 밋업, B2B 기업 간 협업매칭 플랫폼 등 기술창업기업의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수요기반 맞춤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창업기업의 아이디어(Idea), 기술역량(Capability), 시장수요(Needs)를 분석하여 세종시 기술창업기업의 가치(Value)가 국내외 시장에서 높은 수준으로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는 앞으로 ㈜팜킷과 같은 AI기반 딥테크 솔루션으로 시장경쟁력을 갖춘 기술창업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Bridge On)의 기능을 강화할 것이며,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