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튼, ‘제1회 생성AI 아이디어톤’ 개최

AI(인공지능) 포털 서비스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 (이하 뤼튼)’가 제1회 생성 AI 아이디어톤(ideathon)을 지난 2~3일 이틀간 서울 용산 게이트웨이타워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사전 심사를 통과한 14개팀 55명의 대학생들이 생성 AI 플랫폼 기업의 전략과 사업 모델 수립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전략기획 경연 방식으로 열렸다.

약 4시간에 걸친 현장 발표와 심사를 거쳐 1등은 생성 AI 기반의 소통과 정보 공유 서비스인 ‘뤼튼 버디’를 제안한 체크포인트(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이종인 외 3명) 팀에게 돌아갔고, 2등은 AI 이용 저숙련자와 고숙련자의 상호 연결 선순환 기획안을 제안한 AI브릿지(동의대 컴퓨터공학과 임근석 외 1명) 팀이 수상했다. 3등은 생성 AI를 활용한 맞춤형 일정 통합 관리 서비스를 기획한 NEWRTN(고려대 산업경영공학부 신정환 외 3명)에게 돌아갔다. 이번 아이디어톤의 심사는 마이크로소프트코리아, 법무법인 광장, 매쉬업엔젤스, 캡스톤파트너스, 생성AI스타트업협회 등 대회 후원사 각 분야 전문가들이 맡았다.

매쉬업엔젤스 성윤모 수석팀장은 “뤼튼의 첫 기관 투자자로 인연을 맺게 되어 훌륭한 행사에 함께할 수 있었다”라며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생활 속 AI 기술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 접할 수 있어 배울 것이 많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