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츠,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스포츠 테크기업 크리에이츠가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승인에 따라 크리에이츠와 ‘엔에이치스팩20호’ 간의 합병 절차가 본격 추진된다.

합병을 통해 크리에이츠는 엔에이치스팩20호가 보유한 500억원의 현금을 확보하게 된다. 크리에이츠는는 해당 자금을 사업 역량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 및 인수·합병(M&A)과 고객 저변을 넓히기 위한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크리에이츠는 올해 7월 설립한 신사업본부 산하 AI 센터를 중심으로 이미 딥러닝에 기반한 모션인식 기술을 골프에 접목시킨 ‘AI 코치(AI Coach)’를 개발 중이며, 기존에는 서버에서 수행되던 딥러닝 모델 추론을 디바이스 레벨에서 수행하는 엣지 AI 기능을 탑재한 혁신적인 론치모니터 제품도 기획 단계에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에는 아마추어들도 레슨프로나 코치의 ‘감’ 또는 ‘경험’에 의존하는 방식에서 데이터 분석에 근거한 수치적 지표를 바탕으로 한 트레이닝을 선호하고 있다”며 “크리에이츠는 전 세계에 설치된 론치모니터들로부터 실시간 수집되는 방대한 스윙 영상 및 샷 데이터와 AI 기반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시장에서 압도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