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샤크, 닷과 함께 시각장애인용 게임 출시

클라우드 스타트업 스마일샤크와 배리어프리 기술 선도 기업인 주식회사 닷이 작년 12월에 MOU를 체결한 이후, 시각장애인의 게임 개발 부분에서 협력을 진행해 왔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닷 패드의 촉각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해당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4가지 게임의 베타버전을 시연했다. 이는 이전에는 소리로만 진행되던 시각장애인용 게임의 한계를 넘어, 소리와 촉각을 동시에 활용하는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기존의 시각장애인용 게임은 주로 텍스트와 음성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이번에 출시 예정인 게임 플랫폼 ‘닷 비전(Dot Vision)’은 IT 혁신 전시회CES 2023에서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한 닷 패드의 촉각 디스플레이와 연동해, 손 끝의 촉감을 활용하여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로 제공되는 촉각 게임이다.

닷의 담당자는 미국과 유럽에서 개최된 전 세계 주요 보조공학기기 전시회에서 해당 게임을 선보였다. 미국 메릴랜드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이자, 접근성 전문가로 IT업체에 근무 중인 데즈만 잭슨(Dezman Jackson, 40)은 이 게임을 체험한 후 “이렇게 촉각으로 게임을 하는 경험이 정말 신선하다. 시각장애인이 경험해 보지 못했던 기존의 수많은 게임에 대해서도 새로운 문이 열릴 수 있는 것 같아서 놀라웠다”며, “닷 비전을 통해 시각장애인용 게임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더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닷과 스마일샤크는 기존에 출시되었지만 접근이 어려웠던 게임들을 새롭게 재구성하며, 시각장애인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게임들도 계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게임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희근 스마일샤크 테크니컬 매니저는 “전 세계 2억 8천만 명의 시각장애인들이 닷 패드와 함께 게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