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대한민국 기술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가 자사의 지능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탭클라우드잇(TabCloudit)’이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6일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3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됐다. 2023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은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기여한 산업기술의 성과와 동향을 교류하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주요 산업의 우수 성과 전시, 기술대상 시상식, 정부 세미나, 전문가 심포지엄, 기술 교류회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장관상을 수상한 탭클라우드잇은 기술의 가치, 기술개발 역량, 기술의 사업화와 관련된 세부 항목에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자체 클라우드 컴퓨팅 연구센터에서 개발됐으며, 수십여 종의 자사 특허 기술이 적용되었고, 다양한 영역에 고객 사례를 보유함으로써 기업 및 산업의 성장을 이끈 제품이라는 점이 주목받았다.

사흘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 A to Z 방안을 제시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CMP 제품인 탭클라우드잇을 포함하여 IaaS, PaaS 등 디지털 전환을 돕는 자사 클라우드 풀스택 솔루션 4종을 시연하며, 관람객들이 이노그리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난 10여 년간의 성장세와 R&D 성과, 향후 비전 등도 소개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클라우드가 고도화되고 복잡해짐에 따라 CMP 제품의 수요와 공급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노그리드의 대표 CMP 탭클라우드잇이 장관상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성장을 돕는 우리만의 핵심 기술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R&D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