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플샵, 한국콘텐츠진흥원X구글과 파트너십 체결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 구글과 함께 K-콘텐츠 한류 연관산업 동반성장 및 해외 수출 견인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K-콘텐츠의 영향력을 기반으로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 한류 연관산업 중소 영세기업 대상 홍보마케팅 및 판촉 등을 지원해 해외진출을 이끌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력사항으로는 국내외 홍보마케팅 및 온/오프라인 판촉 지원 위한 다각도 협력, 참여 중소기업 대상 플랫폼 운영 관리 교육 및 컨설팅 지원 등이다.

이번 협력에 따라 마플샵은 참여 중소기업의 마플샵 입점 및 온라인 판촉 지원을 담당한다. 참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마플샵 스토어 개설 방법 교육과 더불어 유튜브 쇼핑 기능을 통한 판매 상품 이미지 노출 방법 등 커머스 운영 관리에 대한 노하우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협력에 함께하는 콘진원은 참여 중소기업 모집 및 선정, 웹드라마, 예능 등의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지원 등을 담당한다. 구글은 유튜브 쇼핑 채널과 연계한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사 선정 및 국내외 홍보마케팅, 유튜브 채널 운영 관리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박혜윤 마플샵 대표는 “마플코퍼레이션은 1인 판매자의 커머스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K-콘텐츠 관련 기업이 동반성장 및 해외 수출을 견인해 글로벌 경쟁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구글, 콘진원과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