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문화창업플래너’ 기념행사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의 창업 지원 센터인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문화창업플래너 프로그램 운영 10주년을 맞아 16일 열리는 ‘G-크리에이터 페스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문화창업플래너’는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 지원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 창업 팀 발굴, 사업 조언(컨설팅), 경영 협력 연계, 투자 유치 지원 등 창업의 전 과정에서 예비창업자에게 도움을 주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2014년부터 10년째 본 사업을 운영하며 총 300명의 창업 지원 전문가를 양성해왔다.

이번 문화창업플래너 10주년 기념행사에는 프로그램을 수료했던 선배 플래너들이 다수 참석한다. 경콘진은 이들과 함께 문화창업플래너의 10년 운영을 돌아보고, 향후 사업 추진방향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후 플래너들의 10주년 기념사와 교육 후기 발표를 들을 수 있다.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사업에 관심 있는 관람객은 이곳에서 문화창업플래너 10년의 기록이 담긴 백서를 받을 수 있다.

문화창업플래너 10주년 기념행사가 열리는 G-크리에이터 페스타는 국내외 크리에이터 130여 팀이 참가하는 축제의 장이다. 콘퍼런스, 1인 미디어 체험, 콘서트, 패션쇼, 크리에이터와의 팬 밋업, 팝업스토어,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누리집에서 사전등록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