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토, AI 스타트업 3개사와 AI 기술 협력 모색

언어 데이터 및 전문번역 서비스 기업 플리토가 AI 스타트업 3개사와 함께 12일 플리토 본사에서 AI 기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플리토를 방문한 아세안 AI 스타트업 3개사는 ‘한-아세안 AI 청년 페스타’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기업들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주관 프로그램인 ‘ASEAN-Korea AI Link Program : Creating Innovation Beyond Borders’을 통해 초청되어 국내를 찾았다. ‘한-아세안 AI 청년 페스타’는 지난 9월 우리나라와 아세안이 디지털로 공동 번영을 이뤄 아세안과의 연대를 확산하는 의미를 담아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 행사다.

플리토는 이날 베트남 Trainizi의 로라 판(Laura PHAN) 대표, 인도네시아 SMEs Pack의 헨드리안샤(Hendriansyah) 대표, 말레이시아 Hello World Robotics의 케네디 와이(Kennedy WAI) 대표 등에게 AI 데이터 기술 기반 서비스를 비롯한 플리토의 사업 전반에 대하여 소개뿐 아니라, 향후 사업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의 시간도 가졌다.

먼저, AI 기술 기반 고품질 통⬝번역 서비스로 국내 통⬝번역 AI 상용화를 이끄는 대화 번역(Chat Translation)에 방문객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다음으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하여 국내 백화점 3사, 대형쇼핑몰, 전통시장, 정부기관, 프랜차이즈 등에 입점한 메뉴 번역(Menu Translation)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이외에도 자체 통합 플랫폼, AI 학습 언어 데이터, 로컬라이제이션 등 플리토가 전개하고 있는 국내외 다양한 사업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플리토 이정수 대표는 “아세안 지역의 유망 AI 스타트업 기업들과 직접 만나 AI 기술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할 수 있어 그 무엇보다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플리토의 언어 데이터 구축력 및 AI 기반 통⬝번역 솔루션을 바탕으로 아세안을 대표하는 다양한 AI 스타트업들과 함께 인공지능 기술 역량 강화를 통한 동반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