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 과기부 장관 단체표창 수상

AI 의료기기 업계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제이엘케이(대표 김동민)가 2023년도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발전의 유공을 인정받아 과기부 장관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13일 판교 메타버스허브에서 열린 ‘2023 AI 융합 확산 성과보고회’는 디지털헬스와 국방, 안전 등 분야별 AI 융합 프로젝트의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기술개발, 산업 육성에 기여한 유공자 및 기관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제이엘케이는 AI 융합프로젝트 뇌질환 분야에서 뇌졸중 분석 솔루션 JBS-01K의 국내 최초 보험수가(비급여)를 적용받아 의료 현장에 상용화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참여한 기업 중 유일하게 기업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도한 닥터앤서 2.0 사업에도 크게 일조하며 산업의 성장을 위해 지속 힘쓰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과기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 가천대 길병원 박동균 교수가 참석했으며 국군의무사령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의 발표로 AI 융합 의료영상 진료 판독시스템 및 23년도 과제 별 사업수행기관의 성과도 공개됐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