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코퍼레이션, ‘202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3년 연속 공급기업 선정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202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3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초기 중견기업, 1인 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청년기업, 예비창업자 등 비즈니스 혁신 및 서비스∙제품 창출이 필요한 기업에 데이터 또는 가공서비스를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다.

3년 연속 해당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된 레뷰코퍼레이션은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기업에 양질의 SNS 인플루언서 풀 데이터 상품과 SNS 리뷰 데이터 상품을 지원한다. 나아가 수요 기업이 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활용 방안 가이드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2024년에 새롭게 추가된 SNS 리뷰 데이터 상품은 수요기업의 위치와 근접한 상권에 대한 인플루언서 리뷰 데이터가 포함돼 있어 수요기업이 제품 및 서비스를 기획하고 홍보 방안을 세우는 과정에서 상권 분석과 소비자 분석에 활용할 수 있다.

레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인플루언서 데이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기업이 자체적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인적 리소스가 필요하다”며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각 수요기업의 니즈에 맞는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확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