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엠엑스, ‘CES 2024’ 참가해 혁신 기술 소개 예정

확장현실(XR) 기반 ‘산업용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엠엑스(YMX)가 내년 초 미국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처음으로 참가한다.

와이엠엑스는 내년 1월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가해 디지털 트윈, AR, 메타버스 등 다양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적용한 산업용 솔루션들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와이엠엑스 전시 부스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센트럴 홀(Central Hall) ‘METAVERSE·XR 존(Zone)’에 위치해 있다. 총 3가지 솔루션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이 중 2가지(MXvts · MXepc)는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제조 공정 교육 시뮬레이터 ‘MXvts(virtual training simulator)’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해 가상공간에 현장 설비를 똑같이 구현한 솔루션으로 효율적인 신규 작업자 교육이 가능하다. 방문객은 시뮬레이터 모니터를 터치하며 실재감 높은 ‘2차 전지’ 제조 공정 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XR 기술을 적용한 건설 시공 품질 검수 솔루션 ‘MXepc(engineering·procurement·construction)’는 건설 현장에서 시간 낭비 없이 ‘시공 하자(오류) 검수’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부스 방문객은 태블릿으로 마커를 인식(AR:증강현실)해 건설 현장을 화면에 불러오면 카테코리별 공사 진척도, 설계도와 현장 매칭 정도 등의 확인은 물론 수만 장에 달하는 설계 도면도 실시간으로 불러올 수 있다.

와이엠엑스는 이들 솔루션을 통해 국내외 신규 고객 창출을 극대화하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특히 MXepc는 국내 플랜트 기업을 통해 설계·조달·시공(EPC) 원격 검수·관리 솔루션의 PoC(기술검증)을 마쳤으며, 현재 해외 대기업 및 공공기관 대상 EPC 메타버스 플랫폼 공급 여부를 논의 중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