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데이원컴퍼니와 업무협약 체결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와 ‘IT 교육 활성화 및 채용연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데이원컴퍼니 산하 패스트캠퍼스 CIC(사내독립기업)의 ‘패스트캠퍼스 부트캠프’ 교육생 취업 역량 강화 및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원티드랩이 AI 매칭 채용 서비스 ‘원티드’를 통해 쌓은 데이터 기반의 채용 노하우를 활용해 이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는 것을 골자로 한다.

원티드랩은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Employment Assistant System, 이하 EAS)’을 통해 부트캠프 교육생의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EAS는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기업이 교육생의 맞춤형 취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데이터 기반의 체계적인 커리어 상담을 통해 교육생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활용하면 교육생의 단계별 취업 진행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단계에 따른 맞춤형 코칭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원티드의 AI 기술을 활용해 ▲교육생 개인의 역량과 관심사 등을 고려한 맞춤형 기업 추천 ▲서류 합격률을 높이는 AI 이력서 코칭 ▲공고별 면접 예상 질문을 확인하고 연습할 수 있는 AI 면접코칭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EAS는 교육생의 취업을 돕는 것은 물론 개별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도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어 각 기업의 목표에 맞게 교육 프로그램을 고도화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AI 매칭 채용 서비스 ‘원티드’ 등 다양한 HR 서비스를 운영하며 쌓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직자와 기업의 미스매치를 해결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