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2024년 로봇산업 분석과 지능형로봇 융합기술 세미나 개최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월 19일에 ‘2024년 로봇산업 최신 분석과 지능형로봇을 위한 융합기술 혁신사례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024년 시장규모·시장성분석과 국내외 기업체 현황 및 제품 소개를 시작으로 로봇산업의 경쟁력 확산을 위한 정부 정책과제와 발전방향을 비롯하여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 한국기계연구원에서의 지능형로봇을 위한 연결 및 통합과 기술혁신 사례에 이르기까지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된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2024년 로봇산업의 시장전망과 기술변화 및 유망 기업체 현황 ▲글로벌 로봇산업의 최근 동향 및 우리나라 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 ▲한국로봇융합연구원에서의 지능형로봇을 위한 기술 융합 사례 ‘다양한 이기종 로봇을 활용한 타분야 기수 융합을 위한 기술개발 사례 소개’ ▲한국기계연구원에서의 차세대 로봇 기술 소개 등이며 오후 1시 30분에 시작하여 오후 5시 20분까지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로봇에 대한 이해증진과 현재 및 미래기술을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미래에 펼쳐질 기술 이슈에 대한 대응전략과 방향제시도 살펴보고자 하오니 관계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