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컴퍼니X중기부X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마무리

그립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해 진행한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특별교육)’을 마무리했다.

그립컴퍼니는 올해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특별교육)’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300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연계실습교육 및 현장실습 등 교육을 진행했다. 총 40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 실제 환경과 동일한 실전 체험형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라이브커머스 실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라이브커머스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해 라이브 실전 교육 및 송출 등 심층 교육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디지털전환특강 ▲MD입점상담회 컨설팅 등 특별 프로그램 3회를 운영하여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또한, 그립컴퍼니는 ▲온라인 기획전 연계 공모전을 2회 추진하여 소상공인의 디지털전환 및 라이브커머스 운영을 독려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과 함께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교육 수료자 중 우수한 성과를 보인 교육생 30명을 선발해 그립 공식 채널을 활용한 기획형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교육생 인터뷰 및 상품 홍보형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했다.

사업을 마무리 하며 중소기업유통센터 인플루언서 교육사업 담당자는 “교육을 통해 많은 소상공인 교육생 분들의 디지털 역량강화 및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교육생 분들의 디지털 전환과 인플루언서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