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로비즈, ‘2024 정부사업 예산안 핵심 요약 웨비나’ 마무리

웰로비즈가 20일에 개최한 ‘2024 정부사업 예산안 핵심 요약’ 웨비나에 총 300명이 신청하며 마무리됐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당일까지 확정된 2024 정부예산안을 분석하여 부처별로 기업 대상으로 지원할 사업 리스트를 설명했다. 또한 보조금, 출연금, 융자금, 출자금으로 구분 지어 안내하며 다양한 기업의 니즈에 맞춰 중요 사업 위주로 소개했다.

656조원으로 결정된 2024년 정부예산 규모 중,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기업 대상 정부지원사업 관련 부서는 약 77조원 가량 편성됐다. 중소벤처기업부의 보조금 사업 중 대표적인 창업사업화 지원사업(ex.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등)은 대부분 유지 또는 증액됐다. 출연금에서는 민관협력 창업자 육성(일명, TIPS)는 증액, 융자금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모두 증액을 결정했다.

웰로비즈 서비스 담당자는 “정부지원사업에 대해 알게 되는 경로는 다양하지만, 정작 정부지원사업 전반적인 소개와 정확한 안내가 없는 경우가 많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정부예산안에 따른 부처별 예산을 먼저 아는 게 곧 힘이 되고, 지원해야 될 정부지원사업 가지치기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웨비나를 비롯해 웰로비즈 홈페이지에서 더 활발히 정부지원사업 노하우 아티클을 공유하며 기업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