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태스크, 알파브라더스와 업무협약 체결

실시간 사무보조 매칭 플랫폼 이지태스크는 디자인구독서비스 기업 알파브라더스와 ‘디자인 전문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지태스크가 보유한 디자인 보조 인력풀과 알파브라더스가 보유한 디자인 전문가의 역량을 결합해 주니어 디자이너와 시니어 디자이너가 협업하는 구조를 마련, 디자인 업무 수행에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디자인구독서비스 1위 기업인 알파브라더스는 브랜딩, 디자인에 전문 인력 부재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위해 1명의 인건비로 10명의 디자인팀을 구독할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알파브라더스는 디자이너가 콘셉트 기획 등 핵심 디자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들쑥날쑥한 업무량을 해결해 효율성을 구축, 고객사에게 양질의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알파브라더스 권태인 이사는 “이지태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사의 디자인 전문가 서비스 이용 경험을 혁신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태스크는 업무에 도움이 필요할 때 10분 단위로 재택근로자를 연결하는 사무보조 매칭 및 관리 플랫폼으로 시장조사, 디자인, 아웃바운드콜, CS, 마케팅 등 다양한 전문가 위주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시장의 파트너로 활약하며 아웃소싱 회사의 업무 보조를 지원한다. 아웃소싱 회사가 외부인력을 찾고 관리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며 One-Stop 시스템을 통해 재택근로자 매칭부터 출퇴근 시간기록, 채팅, 화상회의, 파일업로드, 비용정산 등 제반 업무를 한번에 지원한다.

이지태스크 전혜진 대표는 “단순 사무 업무뿐만 아니라 카드뉴스, 파워포인트(ppt), 쇼핑몰 상세페이지 등 다양한 유형의 디자인 사무보조 수행 인력을 매칭해왔다”며 “이번 알파브라더스와의 협약으로 디자인 인력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더욱 필요한 서비스로 도약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business process outsourcing)은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핵심 역량을 제외한 회사 업무 처리의 전 과정을 외부 전문 업체에 맡기는 전략적 차원의 아웃소싱 방식이다. BPO 세계 시장 규모는 2030년까지 5,252억 달러에 이르고, 2023-2030년간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9.4%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