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론셀베인, 중국 바이오 기업과 협약 체결

PDRN 기반 전문의약품기업 제론셀베인이 중국 ‘청두쓰루이디의료과학기술유한회사’와 한중간 양국 의료 산업 교류 활성화를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정기적 의료세미나를 양국에서 개최해 각 사가 개발·보유한 의료 기술 및 파이프라인을 공유하고 신약 및 의료기기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양사는 ▲의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기업 교류 추진 ▲투자연계 확산 ▲의료장비 및 플랫폼 지원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제론셀베인과 협약을 체결한 청두쓰루이디의료과학기술유한회사는 2019년 설립된 바이오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5개의 ‘국가 발명 특허’와 2개의 국제특허(PCT)를 보유하고 있으며, ‘쓰촨성 과학 기술 계획’ 등 다양한 핵심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제론셀베인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PDRN 관련 연구를 보다 더 글로벌하게 전개할 수 있게 됐다”며 “뿐만 아니라 향후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론셀베인은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사이드)’ 기반 전문의약품 기업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통증·염증 치료제인 전문의약품 ‘셀베인주’ 등이 있다. 제론셀베인은 치주염 및 폐질환 등 PDRN 치료제의 적응증 확대를 위해 연구개발(R&D)을 가속화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