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미디어, ‘YOUTOO 크리에이터 컨퍼런스’ 개최

캡슐미디어 주식회사(이하 캡슐미디어)는 지난 27일 제 1회 YOUTOO 크리에이터 컨퍼런스를 개최, YOUTOO 프로젝트 소개와 크리에이터들 간 업무 협약식 체결이 진행됐다.

YOUTOO는 캡슐미디어에서 마이크로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국단위 영상 기반 크리에이터들과 제작 협업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 역삼에 있는 캡슐미디어 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번 YOUTOO 크리에이터 컨퍼런스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은 캡슐미디어와의 영상 제작 협업, 크리에이터 교육 강사 협업, 웹드라마 제작, 채널 컨설팅 등 초기 수입에 어려움을 겪거나 다양한 활동을 원하는 부분들을 지원하고 협업하게 된다.

이번 파트너 크리에이터에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총 20명으로 영상 제작, 크리에이터 교육, 인플루언서, 유튜버, N잡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갖춘 크리에이터들이 선발됐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한 가운데 캡슐미디어 이종근 대표가 회사소개를 진행하였고, 크리에이터실 김미수 매니저가 YOUTOO 프로젝트의 정식 오프닝 소개와 함께 YOUTOO 파트너 크리에이터 비전 및 활동 내용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올해 협업을 함께한 김규현, 남궁혜지 크리에이터가 직접 YOUTOO 활동 후기 공유하고 네트워킹도 진행하여, 크리에이터들 간의 협업과 새로운 콘텐츠 제작도 기대를 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이종근 대표는 “처음 시작하는 이 컨퍼런스가 너무나도 뜻깊은 시간이라 생각한다”며 “뛰어난 크리에이터분들과 함께하여 즐겁고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 자사 영상제작자 협업 플랫폼의 활용도 함께 높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 운영의 조영진 실장은 “여러 크리에이터분들의 능력이 많이 발휘되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었고 드디어 첫발을 내딛게 되어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제1회 YOUTOO 크리에이터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2024년에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로그램이 더욱 다양화되고 활동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캡슐미디어는 2022년 2023년 2년 연속 SNS 우수대행사 선정 및 2023년 한국관광공사 성장관광벤처 기업 성장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YOUTOO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프로젝트로 전국단위 크리에이터 오픈 채팅방 YOUTOO_All, 크리에이터 영상 제작 및 협업 프로그램 YOUTOO_UP, 크리에이터 스터디 모임 YOUTOO_IN,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교육 YOUTOO_ONE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3년 YOUTOO 활동 내용은 YOUTOO 유튜브 채널 및 YOUTOO_All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