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복지 선물 플랫폼 장착한 ‘스타트업 서비스’

연말연시를 맞아 복지 선물을 준비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다. 임직원에게 한 해 성과를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우기 위함이다.

대량의 선물을 준비해야 하는 ▲인사총무 ▲조직문화 ▲경영지원 담당자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플랫폼들도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품목과 간편한 시스템으로 인해 선물을 받는 임직원이나 선물을 하는 담당자 모두 만족도가 높다.

◆ 모바일쿠폰 발송 플랫폼 ‘센드비’

백화점 상품권과 커피 기프트카드는 활용도가 높아 많은 기업이 임직원 선물로 선호해왔다. 모바일쿠폰 전문 기업 ㈜윈큐브마케팅(대표 김성필)이 운영하는 센드비는 기업 담당자들의 쿠폰 발송을 돕는 모바일쿠폰 대량 발송 서비스다.

담당자는 센드비 플랫폼에서 선물할 쿠폰을 선택하여 임직원의 MMS로 발송할 수 있다. MMS로 모바일쿠폰을 전달 받은 임직원은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으로 가 해당 쿠폰을 사용하면 된다. 센드비에는 카페, 백화점, 편의점, 문화생활, 식품 건강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3,000종 이상의 쿠폰 상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금액 구간 역시 천 원 이하부터 십만 원 이상까지 포진하여 선택의 폭도 넓다.

센드비는 주문부터 발송까지의 전 과정이 단 한 페이지 내에서 전부 가능하도록 구현하고 있어 담당자가결제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쿠폰 발송은 상품 1종당 최대 1,000건까지 가능하며 엑셀, 워드, 한글, 메모장 등으로 취합된 전화번호들을 수신자 정보란에 ‘복사’ 후 ‘붙여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정리된다.

센드비는 담당자가 2개 이상의 선물을 리스트업할 수 있는 선택형 쿠폰을 발송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임직원은 전달 받은 링크에 접속하여 담당자가 미리 지정해놓은 쿠폰 리스트 중 원하는 쿠폰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 실물 상품 배송 플랫폼 ‘감동타임’

경영지원플랫폼 전문 기업 이트너스㈜(대표 임각균)가 운영하는 감동타임은 기업 임직원 선물 큐레이션 서비스다. 담당자는 감동타임 플랫폼에 전시된 상품 중 적정한 선물을 고른 후 정보가 기재된 링크를 임직원의 모바일 메신저로 발송한다. 임직원은 해당 링크에 접속하여 배송지를 입력한 후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담당자는 실시간 대시보드를 통해 임직원의 선물 선택 현황, 월별 추이, 배송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정산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감동타임이 제공하는 ▲상황별 맞춤 상품 추천 ▲희망 상품 견적 비교 ▲패키지 포장 및 메시지 카드 추가 등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이용해 볼 수 있다.

감동타임의 장점 또한 담당자가 2개 이상의 선물을 리스트업하여 임직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임직원은 담당자가 보낸 선물 리스트 중 원하는 선물을 직접 고를 수 있는데, 이때 담당자는 선택 가능한 선물의 개수나 한도 금액 등도 미리 설정해 놓을 수 있다.

감동타임의 주요 품목으로는 육류, 주류, 건강식품, 가전제품, 주방용품, 사무용품, 취미용품 등이 있으며, 3만 원부터 30만 원대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