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링커, 현대자동차 협력사로 부품 가공 추가 수주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가공품 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링커가 현대자동차 1차 협력사로부터 기존 납품 실적을 인정받아 부품 가공 건을 성공적으로 추가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업체는 매출액 4천억 원 이상의 중견기업이며, 적용 차종은 현재 양산 중인 넥쏘로 알려졌다.
비링커는 추가 발주 건을 토대로 품질 및 납기 수준을 인정받게 됐고, 추가로 가공 레퍼런스까지 확보해 추가 고객사 확보의 길을 열었다. 이번 수주로 가공하게 되는 부품은 약 17종 이상이며 24년 2월 중 초도품 납품을 진행한다.
회사는 “앞선 수주 건에서 비링커가 기존 업체 대비 40% 이상 비용 절감을 보였을 뿐 아니라, 품질과 납기 측면에서도 우수한 점을 토대로 이번 수주 건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고객사의 발주 요구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한화/모멘텀에 2차 협력업체로서 가공품을 납품하였으며 AMR 제조업체에는 지속적 신뢰를 얻어 추가물량을 선 발주 받아 가공품과 판금품을 한 번에 제작 중에 있다. 이 외에도 고객사의 신뢰로 지속해서 발주 금액이 늘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완성차 디젤 엔진 A/S 부품 양산을 위해 최종 논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비링커는 올해 4월부터 가공품 조달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조달 프로세스를 통해 기존 CNC, 판금 업체 대비 20% 이상의 비용 절감을 나타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비링커를 이용함으로써 250여 개 이상의 제조업체를 활용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외주업체 관리 공수 절감의 효과도 가져다준다.
비링커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제조업은 가까운 지역의 제조업체를 이용하거나, 지금까지 협력해왔던 업체를 토대로 가공을 진행하고 있어 이 과정부터 조달의 비효율성을 보이고 있다’면서, ‘당사는 최대 7차까지 이어지는 조달 체계를 대폭 축소시켜 조달 체계를 간소화시키고, 소재 및 가공 공정별로 분석하여 강점이 있는 파트너사와 협력해 저렴한 가격에 제조가 가능할 뿐 아니라, 당사 천안 공장에서 추가 검수를 통해 고객사에 직접 납품함으로써 품질 보증까지 진행하고 있어 고객사의 신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비링커는 한국투자금융지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철강 제조전문 세아그룹 계열사 브이엔티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성과 및 추후 가능성을 인정받아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비링커 안재민 대표는 “비링커는 이미 최단 시간에 여러 고객사를 확보하면서 국내 제조사에는 ‘믿을 수 있는 협력업체’로, 파트너사에는 ‘함께 발전하는 파트너’로서 자리잡아 나가고 있다”면서 “2024년에는 조달 리스크 축소를 위한 투자 및 협력사 인수를 진행하고 당사의 고객사에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