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라이프, 강한 소상공인 글로벌 부문 ‘라이콘’ 선정

차량용 소화기 전문기업 세이프라이프(대표 김진영 )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23 강한 소상공인 파이널 오디션 – 글로벌’분야에서 ‘라이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라이콘(LICORN) 기업은 유니콘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 로컬분야 혁신기업 (Lifestyle & Local Innovation uniCORN)을 일컫는 신조어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라이콘으로 성장시키기 위해‘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와 융합 및 연결을 지원하여 기업이 혁신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글로벌 유형에는 총 25개 업체가 선발됐다.

차량용 전문 소화기 브랜드 ‘세이프라이프’는 오랜 기간 소방용품 업계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웃도어 Z07 차량용 소화기와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한 원터치 전용 홀더를 개발한바 있으며 차량 내 손쉽게 장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소화기를 제작하여 일상과 소방용품을 친근하게 만들어 왔다.

세이프라이프 김진영대표는 “이번 라이콘기업 선정을 기쁘게 생각하며 그간 세이프라이프 소화기 누적판매가 40만대 이상 되며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혔다고 보고 있다. 향후 북미 및 유럽 등 여러 국가에 안전 인증과 나라별 특성에 맞는 브랜딩이 함께 하게 된다면 해외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이프라이프는 최근 현대모비스와 협업해 프리미엄 차량용 소화기를 출시하기도 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